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프랜차이즈 업계, 다양한 지원으로 성공 창업 이끌어

기사공유
최근 한 취업포털 사이트가 직장인과 대학생 74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설문에 따르면 조사대상의 78.8%가 창업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특히, 직장인 중 80%이상이 창업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을 밝혔다.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프랜차이즈 업계가 다양한 혜택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파격적인 지원금을 제공은 물론 불안정한 창업 초기 안정화를 위한 교육 및 지원 시스템을 마련하고 인테리어 비용을 지원, 실시간 문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든든한 사업 파트너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 5천만원 지원 혜택과 창업 안정 케어 서비스, 커피전문점 드롭탑
커피 전문점 드롭탑은 2016년 12월까지 창업 계약시 5천만원의 창업 지원금을 제공하며 업종 변경시에는 최소 4천만원부터 구조에 따라 인테리어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 

또한, 드롭탑은 가맹점의 성공적인 창업과 본사와의 지속적인 상호협력 관계를 위해 토탈 영업 지원 시스템을 운영중이다. 서울, 수도권은 물론 광주 호남지사, 부산경남지사, 대구경북지사, 충청지사에 영업지사를 두고 상권조사부터 개설 후 운영 및 관리까지 토탈 케어 서비스를 지원한다.

드롭탑은 오는 11월 24일 오후 2시 드롭탑 강남 아이파크점에서 창업에 관심있는 누구라도 신청할 수 있는 카페 창업 설명회를 진행한다. 드롭탑의 창업 성공 전략을 공개하며 희망자에 한해 1:1 개별상담이 가능하다. 

◆ 가맹비 전액지원과 인테리어 비용 거품 뺀 치킨매니아
치킨 전문점 '치킨매니아'는 가맹비 전액을 지원해 창업 비용부담을 낮추는 다양한 창업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홀과 배달 전문매장, 업종전환, 양도양수에 구분 없이 전액 지원한다. 

창업전환시에는 기존 주방기기와 집기, 내부시설 등을 그대로 활용해 간판비용과 교육비용만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했다.
▲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치킨매니아 (사진=강동완 기자)
또한, 인테리어는 예비창업자가 원하는 업체에서 직접 시공이 가능하며, 본사에서 진행할 경우 평당 130만원으로 비용부담을 낮추는 등의 창업정책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치킨매니아는 매주 화요일 오후 5시에 '등촌점/순천왕지점'에서 성공창업 설명회를 운영하고 있다. 

◆ 경쟁력 있는 호프주점, 주점창업 겨울철에도 주목받는 이유
엘리팝은 지난 2007년에 ‘Party&Beer’를 슬로건으로 론칭해 ‘Dining & BeerCafe’ 그리고 현재는 카페형 요리맥주전문점으로 지속적인 리뉴얼을 진행해온 브랜드다.

엘리팝은 호프집을 창업하려는 예비창업자들에 창업할인혜택으로 임대료를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산물 튀김 전문 펍 ‘오땅비어’는 시원한 맥주와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하는 다양한 메뉴와 식사까지 가능한 요리. 그리고 여름철 무더위를 날려주는 시원한 공간을 연출하면서 고객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인기를 끄는 이유는 브랜드 특유의 메뉴를 선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오징어 한 마리를 통째로 튀기고 냄비 가득 8가지 해산물이 한 가득 튀겨 나오는 통바다튀김 등 비주얼부터 압도적인 바삭바삭한 해산물 튀김을 내세우고 있다는 게 특징이다.

이와 함께 가맹점 개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실속 있는 비용과 동시에 편리한 운영시스템과 지역 특성을 고려한 광고 지원, 신메뉴 개발 등을 내세워 입점하는 매장마다 성공 매장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