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탐방우리들의 주변이야기, 이렇게하면 어떨까요? 성공과 실패의 노하우를 알려 드립니다.

반찬전문점 ‘진이찬방 장기점’, "정성을 다하고 정직하게 만들었더니.."

기사공유
반찬창업 브랜드 진이찬방의 김포장기점이 전국 70여개의 가맹점중 우수가맹점 성공사례로 선정됐다.

반찬창업 전문 진이찬방의 김포장기점은 고객서비스 및 매출신장의 우수성을 높게 평가 받아 ‘가맹점 마케팅’ 성공 사례로 선정되었다. 진이찬방 김포장기점 김영숙 점주는 전국 70여개 가맹점 중 압도적인 매출과 고객서비스로 우수 가맹점으로 성장한 자신만의 운영 노하우를 공개했다.
프랜차이즈 반찬전문점 진이찬방은 김포장기점을 포함한 전 가맹점의 효율적인 매장 운영부터 매출 확대를 위한 다양한 분야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을 하고 있으며 2017년 보다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으로 브랜드 파워와 가치를 높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반찬 창업 전문 브랜드 '진이찬방' 이석현 대표는 “프랜차이즈 창업의 성공 요건은 무엇보다도 가맹본부와 가맹점간의 신뢰 관계 형성이 뒷받침 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본사 지원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운영되어야 한다.”고 전하며 “다가오는 2017년도에도 진이찬방은 가맹점 매출 활성화 및 매장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다방면으로 연구하고 지원 시스템을 보완,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6 공감,나눔 진이찬방 하모니세미나’ 는 우수가맹점 사례발표 및 프랜차이즈 심포지엄을 통해 가맹점 창업의 성공률을 높이는 전략을 마련하고 보다 나은 프랜차이즈 산업이 발전을 기여하는 취지로 매년 열려 가맹점주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진이찬방의 김포장기점주와의 일대일 인터뷰이다.

▶ 진이찬방 창업시기는 언제인지?
-진이찬방은 2015년 6월에 오픈하였어요. 그 당시에는 온나라가 들끓었던 메르스 때문에 사실 오픈 시기를 두고 고민이 많았어요. 하지만 막상 오픈하고 보니 저희도 깜짝 놀랄 정도로 반응이 좋았습니다.

▶오픈 당시 상황을 설명해주신다면?

-메르스 때문에 오픈을 미뤄야하나 고민하다가 처음 계획대로 오픈을 했어요.그런데 예상외로 오픈 첫날부터 진이찬방 오픈 매출 신기록을 세우며 반응이 엄청났습니다. 지금까지 줄곧 진이찬방 전국 매출 상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는 점에서 자긍심이 높습니다.

▶특별한 노하우가 있으신지?

-정말 열심히 만들고 정성들여 만들고 있다는게 노하우라면 노하우에요. 내가 주인의식을 가지고 정말 음식을 정직하게 임하고 있어요. 그래선지 올 해는 저희 지역뿐 아니라 인근 강화나 일산,파주 등지에서도 맛집이라며 찾아와주시는 분들이 많아요.

▶반찬창업의 장점은 무엇인지?

-저희 매장은 매일 방문하는 단골 고객이 200명 이상이에요. 고객의 마음을 얻기 위해 최고의 맛을 유지하고 있으며 서비스도 각별히 신경쓰고 있습니다. 

반찬이라는 소재 자체가 갖고 있는 힘이 있는데 맛과 서비스가 더해지니까 자연스럽게 높은 매출이 이어진다고 생각해요. 반찬은 한번 고객의 입맛에 맞으면 쉽게 변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품질만 최고의 수준으로 유지한다면 단골 고객을 확보하는데 어려움이 없고 그만큼 안정적인 점이 장점인 듯 해요.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