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탐방우리들의 주변이야기, 이렇게하면 어떨까요? 성공과 실패의 노하우를 알려 드립니다.

150년 전통 의료용 압박스타킹 전문 쇼핑몰 ‘시그바리스’

기사공유
‘시그바리스(대표 신상희)’는 전 세계적으로 의료용 압박스타킹을 판매하고 있는 SIGVARIS와 독점계약을 해 전문성과 다양성을 두루 갖춘 국내 압박스타킹 전문 쇼핑몰이다.
▲ 시그바리스 신상희 대표 (제공=메이크샵)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SIGVARIS는 152년 전통의 스위스 의료용 압박스타킹 전문 브랜드로 전 세계 시장점유율 1위 업체다.

독일의 엄격한 품질 규정인 RAL(압박스타킹 국제규격)을 통과했고, 인체 친화적 섬유 사용 인증마크인 Oeko Tex 2017과 KC, CE, ISO 등 다양한 품질 인증으로 제품력을 인정 받았다.

특히 장시간 서서 일하거나 앉아있어 다리에 통증, 붓기, 저림 등의 증상이 있거나 외관상 핏줄이 비치고 혈관이 울퉁불퉁 튀어나오는 등 다리 고민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특효다.

현재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이용해 쇼핑몰을 운영 중인 시그바리스는 최대 36가지 사이즈와 다양한 시즌 컬러를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신상희 대표는 쇼핑몰을 운영하기 전 다년간 의료기기 업종에 종사하며 관련 전문지식을 쌓고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는 안목을 길러왔다.

신 대표는 “무엇보다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제품의 체계적인 수입부터 보관, 재고관리, 제품 검수 무엇 하나 소홀히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의료용 압박스타킹은 무엇보다 본인의 체형의 맞는 정확한 사이즈 측정이 필수적이다.

시그바리스는 키와 몸무게로 사이즈를 측정하는 타 업체와는 달리 다리 둘레와 길이를 측정해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다.

특히 부천 오정구에 위치한 시그바리스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면 SIGVARIS 스위스 본사에서 개발한 ‘레그 리더’라는 측정기를 통해 보다 정확한 사이즈 측정 및 제품 추천을 받아볼 수 있다.

쇼핑몰이 성장하며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사용성과 접근 편의성을 한 층 강화해 홈페이지 디자인을 리뉴얼하며 매출 역시 200% 이상 신장됐다.

시그바리스는 미용목적의 압박스타킹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다리가 붓고 아픈 증상을 개선하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주대상으로 하는 만큼 전문지식은 필수적이다.

이에 시그바리스의 전 직원은 여러 질환에 대한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의학서적과 관련 논문들을 찾아 공부하는 등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는다.

신상희 대표는 “의학적 전문성과 정직함을 운영 철학으로 삼고 있다”라며,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튼튼한 다리와 가벼운 발걸음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